[금요저널] 광명시 광명7동 주민자치회는 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주민자치 활성화 우수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9월 19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주민강사 양성 기초과정’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효과적인 학습 방법과 스스로 공부하는 자기주도학습에 관심 있는 지역민 20여명이 참여해 학습 동기 유발, 주의 집중력 향상 등 자기주도학습의 개념과 학습 과정을 배우고 청소년 학습자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진다.
성시상 광명7동 주민자치회 회장은 “이번 교육과정으로 자녀 양육에 보탬이 되고 나아가 마을 강사로서 역량을 키워 배움을 공유하며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체계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올해 광명7동 주민자치회는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연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해 우수사업비 1,000만원을 지원받아 주민자치 활성화 우수사업으로 우리마을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주민강사 양성 기초과정을 비롯해 천천히 배우는 학습자들을 위한 학습코칭, 학교와 함께하는 주민 목공교실 등 총 3가지이다.
학습코칭은 광문초교 학생들 대상으로 총 10회 과정을 지난 2일부터 오는 9월 16일까지 진행하고 있으며 목공교실은 경기항공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24일부터 총 9회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