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광명시는 1일부터 2023년 제20회 평생학습축제 특별 프로그램인 ‘평생학습 일일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평생학습 일일학교는 시민이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권역별 마을배움터, 학습동아리, 느슨한 학교, 시민도사, 장애인 평생학습 등 마을 곳곳에서 진행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더 많은 시민이 경험할 수 있게 하려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일일학교는 음악으로 떠나는 이탈리아 여행 우리 농산물로 초록 식탁 만들기 척추 체형 교정 운동 나도 우리집 미용사 나를 찾는 이미지 메이킹 슬기로운 정리 생활 업사이클 공예 웃음레크 캐리커쳐 생태&힐링 요가 캐리커쳐 드로잉 숲속 명상 보드게임 컬러 테라피 MBTI를 활용한 슬기로운 사회생활 등 총 22개의 강좌로 구성됐다.
신청은 광명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로 할 수 있으며 선착순 모집한다.
한편 올해로 20회를 맞은 광명시 평생학습축제는 광명시가 2012년도부터 전국 최초로 기획해 추진하는 축제이다.
이번 축제는 9월 23~24일 2일간 평생학습원 일대에서 열리며 24일에는 광명문화원의 ‘42번가의 기적’과 연계해 철망산로에서도 축제의 장을 마련해 더 많은 시민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축제 주요 프로그램은 평생학습 관련 기관단체 체험 부스 평생학습 체험 일일학교 학습동아리 체험부스 숲속쉼터 재능나눔장터 플리마켓 학습성과물 전시 학습포럼 버스킹 공연 학습동아리 발표회 개·폐막 공연 등이다.
평생학습원 관계자는 “많은 시민들이 이번 축제를 통해 광명시 평생학습의 모든 것을 만끽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더 나은 공간과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