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서울 강북구는 적극행정 실천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강북구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삼행시 공모전을 개최하고 지난 1일 수상작을 발표했다.
앞서 구는 8월 1일부터 16일까지 ‘적극성’, ‘전문성’, ‘책임성’ 3가지 주제로 공모전을 진행했으며 그 결과 116건의 삼행시를 접수했다.
구는 이 중 적극행정 실천의지를 담은 참신한 문구를 선정하기 위해 표현의 독창성·전달성·주제의 적합성·홍보의 효과성 등을 고려해 15건을 선발했으며 이후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선호도 투표를 진행해 3개의 삼행시를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최우수작은 '책임회피 NO, 임시방편 NO, 감동백배 좋아요 강북행정'이, 우수작엔 '전문성 올리GO, 문제의식 가지GO, 성장하는 강북구'가 선정됐으며 '전화 한통에도, 문의 하나에도, 성실하게, 청렴하게'가 장려작으로 뽑혔다.
구는 수상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하며 소정의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강북구 전 적원들이 청렴과 적극행정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삼행시 공모전을 개최했다”며 “공모전 수상 작품의 의미처럼 강북구 직원들이 구민을 위한 적극행정과 청렴한 행정을 실천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올해 청렴도 향상을 목표로 행정 포털을 활용한 청렴 자가학습 시스템 구축 전 직원 청렴서약 구청장과의 청렴 간담회 청렴 워크숍 등 다양하고 참신한 청렴 시책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