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동대문구는 지난 9일 ‘제1회 동대문구 드론 레이싱 경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동대문구가 주최하고 백석대학교, 대한드론스포츠협동조합, FPV DRONE KOREA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참가자들이 직접 드론을 조종해 정해진 미션구역을 가장 빠르게 수행하는 레이싱 경기로 동대문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진행됐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총 30여명의 선수들이 자신들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한 가운데 이들을 응원하기 위해 경기장을 찾은 학부모 및 일반 시민들의 응원까지 더해져 대회는 손에 땀을 쥐는 긴장감을 선사했다.
대회 진행 후 결승 게이트 통과 시간을 계측해 수상자를 선정했으며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5명 등 총 8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최우수상을 수상한 유진수군은 “평소에 드론에 대해서 관심이 많았다.
그동안 입시를 위해 드론을 잠시 접고 학업에 집중했는데 오랜만에 참가하는 드론 대회에서 1등을 한 것이 감격스럽다”며 “다들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찾고 그것을 향해 열심히 노력했으면 좋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경진대회 외에도 드론 체험부스에서는 드론 조종과 촬영기술, 드론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해 일반 시민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미래 성장산업인 드론산업을 육성하고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개최한 이번 대회에 뜨거운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린다”며 “4차 산업의 핵심인 드론은 이제 피할 수 없는 세계적인 흐름인 만큼 동대문구가 대한민국 미래 산업의 중심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