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제주특별자치도 문화예술진흥원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지원사업에 선정된 어린이 창작뮤지컬 ‘제주비밀을 찾아 떠나는 모험’ 공연을 21~23일 총 5회 제주문예회관 대극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의 일환으로 사업비 일부를 문예진흥기금 지원을 받아 진행된다.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최로 전국의 문화예술회관을 대상으로 지역주민을 위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민 모두가 예술이 주는 기쁨과 문화를 통한 행복을 누리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어린이 창작뮤지컬 ‘제주비밀을 찾아 떠나는 모험’은 설문대할망이 제주도를 아름답게 만들었지만 점차 오염돼 아파하는 현재의 제주도를 모험단과 함께 관객들이 어벤저스가 돼 제주를 구하는 어드벤처 참여형 어린이뮤지컬이다.
지역의 문화와 역사를 접목한 어린이 창작 뮤지컬로서 공연예술을 통해 제주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한편 문예회관 자체 기획·제작 공연 활성화와 어린이들을 위한 공연 관람 기회의 폭 확대 등으로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김태관 제주문화예술진흥원장은 “이번 뮤지컬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친환경의 중요성을 전달해 아름다운 제주도를 지켜 나가는 데 도민 모두 동참할 수 있도록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