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남양주시는 지난 5일 12일 15일 관내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 120명을 대상으로 미디어 스쿨‘미디어 콘텐츠 활용’교육을 총 6회기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연계 사업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과 부모 세대의 요구에 맞게 보육교직원의 미디어 콘텐츠 활용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미리캔버스 활용 인스타그램 및 SNS 활용 스마트폰 영상 제작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됐으며 가독성 높은 우리 원만의 특색있는 통신문 만들기, SNS 활용을 통한 어린이집 홍보 방법, 스마트폰으로 제작하는 특별한 영상 앨범 등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교육에 참여한 보육교직원은“다양한 미디어 실습 교육으로 진행되어 어린이집 운영 안내문 및 홍보 영상 제작 등 보육 활동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현재 시대 흐름에 발맞춰 갈 수 있도록 새로운 배움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육아종합지원센터 박은미 센터장은 “보육교직원에게 다양한 미디어 관련 지식과 콘텐츠 활용 교육을 제공해 시대가 요구하는 미래지향적 어린이집 운영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