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하반기 특별조정교부금 강일동에 건립되는 제2구민체육센터 및 상일 2동 신축청사 건립에 교부
by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3-09-22 17:13:29
[금요저널] 서울특별시의회 박춘선 의원 이 지역주민의 건강한 여가문화생활 기반 조성사업인 제2구민체육센터 건립과 상일 2동 신축청사 건립에 특별조정교부금이 확정되어 21일 교부됐다는 기쁜 소식을 전했다.
특별조정교부금은 서울시 자치구의 재원 조정에 관한 조례에 따라 자치구 공공시설의 신설·복구·보수 등의 사유 또는 재해 등의 사유로 특별한 재정수요가 발생했을 때 서울시가 자치구에 내주는 금액으로 서울시장이 심사를 통해 교부한다.
이번에 지역에 편성된 특별조정교부금은 강일동에 위치하는 제2구민체육센터의 수영장, 헬스장 등 다목적 체육시설 건립사업 20억원 주민시설, 청사 업무공간 및 서울형 키즈카페 등이 조성되는 상일 2동 신축청사 건립 10억원의 총 30억원 규모이다.
특별조정교부금 교부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지역의 여가문화공간 및 지역주민 생활과 일체화되는 공공서비스 시설공간 확충 등 부족했던 생활 기반 서비스 환경 개선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춘선 시의원은 “강동구는 대단위 아파트단지가 들어서며 급성장하고 있는 지역으로 여가문화시설 등 기반시설 확충에 대한 지역주민의 요청이 항상 있어 왔다”며 “지난 1차 특교 30억에 이어 지역에 필요한 문화시설과 공공시설 기반 조성을 위한 특별조정교부금이 확정되어 매우 기쁘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어 박춘선 시의원은 “강동갑 당협위원장인 전주혜 국회의원 및 문현섭 구의원과 함께 지역주민들과 더욱 소통하며 지역 생활환경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는 다짐도 함께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