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강동구가 강동선사문화축제를 널리 홍보하기 위한 이벤트 중 하나로 ‘2023 숏폼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암사동 유적에서 개최될 ‘제28회 강동선사문화축제’의 성공을 기원하고 보다 많은 관람객을 유치해 암사동 선사유적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나이 및 거주지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장르 제한 없이 제28회 선사문화축제와 관련된 주제로 1분 내외의 영상을 자유롭게 제작해 출품하면 된다.
빠르게 변화하는 SNS 트렌드에 맞춰 익숙하고 활용도가 높은 숏폼 형식으로만 공모를 진행한다.
구는 축제 기간에 맞춰 공모전을 개최했다.
으로써 많은 시민들이 축제장을 방문해 축제를 즐기는 꿀팁, 선사인의 하루, 나만의 포토존, 신나는 축제 참여 후기 등 다양한 주제로 선사문화축제의 재미와 매력을 소개하는 톡톡 튀는 영상들이 모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접수 기간은 10월 13일부터 27일 오후 6시까지 2주간이며 제작한 숏폼 영상 원본을 신청서류와 함께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류는 강동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내려받아 작성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수상자들에게는 대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3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심사 결과는 11월 말에 강동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수상자에게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작들은 향후 강동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인스타그램 채널의 숏폼 콘텐츠로 활용된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