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성군, ‘23~24절기 코로나19 예방접종 실시
[금요저널] 고성군은 10월 19일부터 ‘23~24절기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고위험군인 만65세 이상 면역저하자 감염취약시설 입원, 입소, 종사자는 접종 권고 대상으로 10월 19일부터 우선 접종을 실시하며 12세 이상 희망자는 11월 1일부터 접종할 수 있다.
겨울철을 대비해 수립된 이번 접종은 현재 유행하는 변이에 대응해 개발된 신규 백신을 활용하며 과거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마지막 접종일로부터 3개월 이후부터는 접종이 가능하다.
정해진 접종 기간 내 신규 백신을 1회 접종하면, 그간 기초 접종에 참여하지 않은 사람도 접종이 완료된다.
접종을 원하는 사람은 사전 예약 또는 당일 접종을 통해 위탁의료기관 및 고성읍보건지소에서 접종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코로나19 예방접종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종 비용은 무료이며 접종 종료일은 내년 3월 31일까지다.
또한 코로나19와 독감 백신의 동시 접종에 대한 안전성과 유효성이 확인된 만큼 질병관리청의 권고에 따라 이번 절기 접종부터 동시 접종을 적극 권장한다.
심윤경 보건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중증화, 폐렴 및 사망을 예방하기 위해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과 기저질환자는 반드시 접종하길 바란다”며 “안전한 접종을 통해 지역사회 내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