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10월 25일 양천디지털미디어센터에서 관내 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및 고교 진학에 관심이 있는 구민 150여 명을 대상으로 ‘2024 고교 선택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구가 그간 진행해 온 고교 진학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반영, 고교 유형에 따른 선택 전략과 변화하는 대입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해 성공적이고 효율적인 진로·진학계획 수립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는 교육부 대학입학사정관제 정책위원 출신이자 안양예고와 서울세종고, 영훈고 등의 교장을 역임한 진로·진학 전문가 황영남 강사를 초청해 ▲2024 고교 선택 전략(일반고/자사고/특목고) ▲고교 내신관리 방법 및 대입 준비 전략 등 핵심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학생과 학부모가 가장 관심이 있는 자사고, 특목고, 일반고 관련 고교 정보를 유형별로 짚어줌과 동시에, 관내 고교의 특징 및 강점 분석을 토대로 한 입시 정보를 제공해 고교 입학을 앞둔 학생, 학부모에게 유용한 시간이 될 전망이다.
현재 구청 누리집 통합예약포털을 통해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는 지난 5월 고교학점제 설명회와 9월 고교 학교별 설명회를 개최해 3,000명이 넘는 학부모 및 구민에게 맞춤형 교육정보를 제공한 바 있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는 이번 설명회가 고교 입학을 앞둔 학생, 학부모 여러분의 성공적인 진학 전략 수립과 진로지도 역량 강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