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인천 중구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는 오는 21일 정오부터 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 단지 내에서 ‘2023 중구 사회적경제 플리마켓 소장가치 : 소셜장터가치’를 개최한다.
이번 ‘사회적경제 플리마켓 소장가치’는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판로를 확대하고 구민 참여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구민들의 사회적경제에 대한 친숙도를 높이고자 공동주택단지를 행사 장소로 정했다.
행사 부제인 ‘소장가치’는 ‘소셜장터가치’의 줄임말이다.
중구 사회적경제 기업과 사회적경제 플리마켓을 의미함과 동시에, 구민들이 같이 참여하는 축제의 장을 만들겠다는 취지를 담았다.
현장에서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제품을 홍보·판매하고 2023년도 중구 사회적경제 마을공동체 사업 성과를 구민에게 알리는 자리를 갖는다.
특히 사회적경제 창업 희망 구민에게 전문 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전문 컨설팅 매칭 부스’도 운영된다.
이를 위해 사회적경제 인사, 노무, 금융, 홍보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행사 현장에 상주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보드게임, 로봇 만들기, 각종 놀이 체험, 먹거리, 푸드트럭, 노 플라스틱 캠페인, 구민들이 직접 중고 물품을 거래하는 플리마켓 등 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사회적경제 플리마켓을 통해 상생과 연대, 협력의 가치를 실천하는 중구 사회적경제 기업이 구민에게 가치 있는 기업, 삶과 가까이 있는 친숙한 기업으로 인식되기를 바란다”며 “나아가 사회적경제가 더욱더 활성화되는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