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현2동 고유의 효와 나눔을 반영해 지역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고 지역주민의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만들고자 마련
by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3-10-19 13:33:57
[금요저널] 은평구 갈현2동은 지난 14일 갈현2동 주민센터와 광현교회 일대에서 ‘제2회 효경골 락樂 마을문화축제’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갈현2동 고유의 효와 나눔을 반영해 지역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고 지역주민의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만들고자 마련됐다.
시작에 앞서 지역의 아동·청소년으로 구성된 ‘쥬빌리 오케스트라’, 국악인 ‘문범준’의 합동공연과 은평구 참여예산 사업으로 창단된 ‘갈현2동 주민합창단’, 제18회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여자성인가요 신인상을 수상한 가수 한영주의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아동·청소년들의 장기자랑인 ‘아동·청소년 끼자랑 Day’, 주민 누구나 주인공이 되어 함께 즐길 수 있는 ‘흥 트롯 경연대회’, 한솥밥 먹기, 아나바다 나눔장터,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임 부스와 소머리국밥, 전, 떡볶이 등의 다양한 먹거리를 준비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기고 먹을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구청장, 국회의원, 시·구의원, 주민자치회장, 동장과 직능 단체장들이 함께 비빔밥을 만들어 주민과 함께 나누는 ‘한솥밥 먹기’ 행사를 진행해 특별한 나눔의 모습을 보여줬다.
박이순 갈현2동 주민자치회장은 “부모의 손을 잡고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이 아주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함과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 더욱 알차게 준비해 주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윤미경 갈현2동장은 “행사 준비부터 끝까지 머리를 맞대고 밤낮으로 애써주신 축제추진위원들과 동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우리 갈현2동의 소통과 화합,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