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의 달 맞아 지난 19일 명일1동에서 어르신 230여명 초청해 모범 어르신 표창 등 경로 행사 개최
by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3-10-23 08:10:21
[금요저널] 강동구가 지난 19일에 명일1동에서 경로의 달을 맞아 관내 어르신 230여명을 초대해 ‘어르신 한마음 큰잔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관내 어린이집 원아들과 혼성 듀엣팀의 공연 후, 모범 어르신 표창 수여식 및 효 꾸러미 전달식이 진행됐다.
효 꾸러미에는 사랑플러스병원, 신강동새마을금고 등 지역의 단체 및 기관에서 후원한 수건, 치약 칫솔세트 등이 담겨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전달됐다.
이 외에도 관내 소상공인 및 유관 단체에서 후원한 물품으로 경품 추첨 이벤트가 진행되어 활기찬 분위기를 더했다.
행사를 주관한 명일1동 직능단체협의회 김성수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어르신들을 위해 참석한 어르신 모두 당첨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경품 이벤트를 운영했는데, 어르신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했다”고 전했다.
심건희 명일1동장은 “어르신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경로행사를 위해 매년 힘써주시는 직능단체협의회와 관계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한번 웃을 때 한번 젊어진다’는 말이 있는데, 많이 웃으셨던 이번 행사처럼 어르신들이 항상 행복한 마음으로 건강하게 생활하시고 내년에도 함께하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