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인천 중구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는 지난 21일 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 단지 내에서 2023 중구 사회적경제 플리마켓 ‘소장가치 : 소셜장터가치’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행사에는 중구 사회적경제 기업과 사회적경제 진입 희망 단체 등 20여 기업·단체가 참여, 자사 서비스를 홍보하고 제품을 판매했다.
중고물품을 사고파는 ‘구민플리마켓’에도 30팀이 참여, 구민 간 상생·연대·교류의 장을 만들었다.
또, 올해 중구 사회적경제와 마을공동체 사업 성과를 알리는 ‘2023 중구 사회적경제 마을공동체지원센터 성과보고회’와 사회적경제 기업과 사회적경제 진입 희망 구민에게 각 분야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회적경제 컨설팅 매칭데이’를 진행하며 사회적경제가 구민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계기를 마련했다.
아울러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4개월간 진행됐던 인천시 지역특화사업 ‘2023 중구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수료식과 가치 공유 행사 ‘가치미식회’도 진행해 사회적경제 창업을 준비하는 참여자들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밖에 체험 프로그램, 푸드트럭 먹거리, 문화 공연 관람 등 다채로운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하며 사회적 가치 실천에 동참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사회적 가치가 확산하는 현장에 함께하게 돼 매우 뜻깊었다”며 “앞으로 상생과 연대, 협력의 가치를 실천하는 중구 사회적경제가 구민에게 가치 있는 경제, 삶과 함께하는 친숙한 경제로 인식되길 바란다 중구의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