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인천 중구 동인천동은 12월 1일까지 만 18세 이상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제3기 동인천동 주민자치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3기 주민자치회는 2기 주민자치회 위원 임기가 끝나는 오는 12월 27일에 맞춰 새롭게 시작한다.
‘인천광역시 중구 주민자치회 및 주민자치센터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부칙 제2조에 따라 동별 상이한 주민자치회 임기를 통일하기 위해 2024년 12월 31일까지 1년간의 임기를 수행하게 된다.
동인천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019년부터 중구 최초로 주민자치회 시범동으로 선정,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사업 선정, 주민총회 개최, 자치계획 수립 등 실질적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노력해 왔다.
신청 자격은 만 18세 이상으로 동인천동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사람 동인천동에 사업장 주소를 두고 있는 사업장에 종사하는 사람 동인천에 소재한 각급 학교, 기관, 단체의 소속 임직원 등이다.
동인천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선정은 동인천동 주민자치회 위원추첨위원회를 통해 12월 중 최종 이뤄지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동인천동 행정복지센터에 연락하거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도윤 동인천동장은 “마을의 진정한 주인이 되기 위해 주민자치회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동인천동 주민을 대표하는 주민자치회가 열심히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