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동대문구는 오는 11일 오후 12시부터 5시까지 구청 2층 강당과 지하1층 제2회의실에서 ‘2024학년도 고교 진학정보 박람회 및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관내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각 학교별 교육 내용과 진학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자율형사립고 2개교 특성화고 3개교 일반고 6개교 등 동대문구에 소재한 11개 고등학교가 모두 참여한다.
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열리는 ‘박람회’에서는 학교별로 마련된 상담부스에서 각 학교의 진학상담 교사가 1:1 개별 상담을 진행한다.
학생들이 본인에게 맞는 학교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교육 과정, 입학 정보 등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구청 지하 1층 제2회의실에서는 관내 9개교가 참여하는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1:1 개별 상담이 어려운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각 학교별 진학상담 교사가 20여 분간 학교 소개 및 교육과정 안내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박람회 및 입학설명회 참여 신청기간은 오는 11월 10일까지며 선착순 300명을 대상으로 접수를 받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들은 동대문구 누리집 온라인접수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입학설명회 참여 학교·시간대 등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들이 이번 박람회를 통해 관내 고등학교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음으로써 고교 입학 고민에 대한 부담을 덜어낼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