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청년정책 1번지 관악구가 청년정책 제안에 관심있는 청년들과 한 자리에 모여 한 해의 활동을 돌아보고 내년도 청년 참여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갖는다.
구는 오는 11월 19일 오후 2시에 관악청년청에서 ‘2023. 관악청년네트워크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구에서 운영중인 관악청년네트워크는 지난 2020년 2월 첫 출범해 올해로 4기를 맞이했다.
구는 지난 2월 관악청년네트워크의 신규위원을 위촉하고 분과를 결성하며 ‘제4기 관악청년네트워크’의 시작을 알렸다.
이후 관악청년네트워크는 오리엔테이션, 역량강화 교육, 청년정책 공론장, 정책 제안 컨설팅 등을 거치며 총 4개 분과에서 총 9개의 청년관련 사업을 제안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관악청년네트워크에서 제안한 9개 사업 중 관악구 정책에 실제로 반영된 사업을 알아보고 성과를 공유하는 등 관악구 청년 정책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꾸려진다.
또한 성과공유회는 온라인 사전투표와 오프라인 본행사로 나뉘어 진행된다.
‘온라인 사전투표’는 ‘자치구 청년참여활동에서 중요한 것‘이라는 주제로 청년 참여 활성화 방안과 관련된 총 3가지 질문이 준비되어있다.
온라인 사전투표는 11월 10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사전투표 후에는 ‘오프라인 본행사’가 이어진다.
본행사는 총 2부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관악청년네트워크의 정책발표와 성과 공유를 진행한다.
이후에는 ‘자치구 청년 참여 활성화’를 주제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청년정책연구실 연구위원, 관악청년네트워크 위원장, 사단법인 성북청년시민회 사무국장과 함께하는 상호 토론 및 질의응답의 시간이 준비되어있다.
2부에서는 온라인 사전투표 결과를 토대로 주제별 소그룹 토론이 진행된다.
관악구 청년들뿐만 아니라 타 지역에서 활동하는 청년들과 함께 자유롭게 소통하며 내년도 활동 방안에 대해 모색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관악청년네트워크 위원외에도 청년 참여 활동에 관심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사전투표를 완료한 후 행사 당일에 관악청년청으로 방문하면 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관악구가 청년정책 1번지로 거듭나고 있는 것은 구정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쏟아주는 우리 관악의 청년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함께 모여 소통하며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청년 정책을 발굴할 수 있도록 구에서도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