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서울 강북구는 지난 4일 강북구청 일대에서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3 강북 진로·진학박람회 ‘꿈찾Go, 미래Job고’를 개최했다.
청소년들에게 보다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와 진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에는 구청 곳곳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돼 구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구청 광장에서는 AI 인생네컷, VR체험, 드론날리기 등 4차산업기술 체험부스와 자율주행전문가, 생명공학연구원 등 미래유망직업 체험부스가 운영돼 초등학생부터 중학생까지 많은 청소년들의 참여가 이뤄졌다.
학과멘토링 부스, 강북구내 고등학교 홍보부스, 장애학생 진학상담부스에서는 진학과 진로에 대한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결했다.
구청 대강당에서는 오전엔 역사골든벨이, 오후에는 '어머니 사교육을 줄이셔야 한다'의 저자 정승익 강사의 특강이 개최돼 역사와 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생 및 학부모들이 대강당을 가득 메웠다.
같은 시각 구청 기획상황실에서는 강북구 7개 고등학교 설명회와 고입 관련 설명회, 고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대입설명회가 함께 진행됐다.
이번 진로·진학박람회는 초중고 모두를 아우르는 다양한 프로그램 속에서 자신이 원하는 강의와 상담,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였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올해 처음 개최한 '2023 강북 진로·진학박람회 꿈찾Go, 미래Job고'에 참석해준 많은 학생과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진로 진학을 준비하고 결정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들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