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길음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나눔가게 31곳을 방문해 격려와 함께 감사 선물 나눠
by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3-11-17 08:48:42
[금요저널] 서울 성북구 길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5일 길음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나눔가게 31곳을 방문해 격려와 함께 감사의 선물을 나눴다.
나눔가게는 매달 후원을 통해 복지사업을 위한 자원 마련에 힘을 보태며 이웃사랑 실천하고 있다.
나눔가게는 지역 소상공인들이 기부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식품, 생필품, 이미용 서비스, 학원 수강권 등의 복지 자원을 후원해 지역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십시일반으로 도움을 주고 있다.
이날 길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동주민센터, 복지관 직원들은 성북제일새마을금고가 후원한 해바라기씨 오일 선물세트, 소리마을센터 이애재 님이 후원한 스카프 선물세트, 길음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원한 수제레몬청, 주민센터 홍보물품 등이 담긴 감사 물품을 각 나눔가게에 직접 전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아울러 나눔가게 대표와 손님을 대상으로 사회적 고립가구 발굴, 사회복지서비스 안내 등을 홍보하며 주변 어려운 위기가구에 대한 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발굴을 부탁했다.
김종건 길음1동 협의체 위원장은 “따뜻한 길음1동을 위해 매월 귀한 후원 물품을 아낌없이 지원해 주시는 나눔가게 사장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길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관내 나눔가게들을 방문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이웃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나눔가게들의 지속적인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