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양산시는 아동학대 예방의 날과 아동학대 예방주간을 맞이해 양산경찰서 양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와 함께 다양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
아동학대 순회 캠페인으로 예방 주간동안 관내 기업체 4개소, 11.21. 롯데웰푸드, 11.22. 한국전력공사 양산지사, 11.23. ㈜코렌스)를 방문해 기업체 직원들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 리플릿, 홍보물품과 부모교육 지침서를 배포하고 아동학대 예방 O,X 퀴즈 등으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추진한다.
아동학대 사건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인식개선을 위해 퍼즐맞추기와 아동학대 예방 그림 및 지난해 공모전에서 수상한 N행시 전시도 한다.
또 양산시 관내 초등학교 3개소를 방문해 학생을 대상으로 아동권리 교육을 실시하며 홍보 리플릿과 물품을 배부할 예정이다.
양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는 오는 30일까지 2023년 아동권리 그림공모전 I-Clover을 시행하고 있으며 양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은 아동의 4대 권리를 주제로 자유그림을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 공지사항은 양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해 우편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당첨자에게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고 선정된 작품은 추후 아동학대예방 홍보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다감 아동보육과장은 “아동학대는 부모교육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캠페인을 실시할 수 있도록 협조해준 관내 기업체에 감사드리고 많은 시민들이 아동학대 신고 및 예방에 관심을 갖게 되길 바란다”며 “시에서도 아동이 안전하게 성장하도록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