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서울시 성북구가 2024학년도 대입 정시전형 지원을 준비하는 지역 내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과 2024 정시지원전략 입시설명회 및 입시상담실을 진행한다.
성북구는 오는 11월 30일 성북구청 다목적홀에서 관내, 학부모 200명 대상으로 2024 정시지원전략 입시 설명회를 시작으로 12월 23일 24일 이틀간 성북청소년미래지원센터에서 지역 수험생과 학부모 약 112개 팀 대상으로 1:1 대면상담을 진행한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서울특별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윤희태 영동일고 진로진학부장 교사가 풍부한 현장경험과 노하우를 담은 2024학년도 정시 모집 요강 분석 성적 및 대학학별 정시 지원을 위한 맞춤형 전략을 주제로 강연한다.
12일 23일~24일 이틀간 성북청소년미래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입시상담실은 참여 학생이 안정적으로 정시 모집을 준비할 수 있도록 40분간 1:1 대면상담을 진행한다.
정확한 입시정보와 적성과 역량에 맞는 대학, 학과 선정 등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담실 접수는 성북구청 누리집 ‘온라인 강좌 신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1월 27일부터 선착순 접수를 시작한다.
구 관계자는 “2024학년도 대입 정시전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맞춤형 정시지원 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고자 설명회와 상담실을 마련했다”며 “정시 원서 접수를 앞둔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께 도움이 되어 합격률 제고에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성북구는 앞으로도 최신 교육정보를 적기 제공해 지역 청소년의 상급학교 진학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에 대한 관심도를 높여 학부모가 자녀와 진로·진학에 대해 소통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