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송파구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의 고민과 불안감을 덜고 성공적인 정시 합격전략을 지원하기 위해 ‘2024학년도 정시대비 대학입시설명회’와 ‘1:1진학컨설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12월 12일 오후 6시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2024학년도 정시대비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대치동 이강학원의 이강현 대표를 강사로 초청해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한 총평과 정시전형 지원전략을 공개한다.
대학수학능력시험 과목별 분석 2023학년도 정시합격사례 분석 정시모집 주요 대학별 요강분석 정시모집 가나다군별 합격 지원전략 등을 주제로 궁금증을 해결할 예정이다.
설명회 참여를 원하는 수험생이나 학부모는 12월 4일 오후 12시까지 송파런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하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선착순 400명 모집한다.
또한, 구는 수험생의 실제 수능성적을 토대로 정확하고 실질적인 지원전략을 제공하고자 성적표 발표 이후인 12월 11일부터 23일까지 ‘정시대비 1:1 진학컨설팅’을 집중 운영한다.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교사와 진로·진학 상담 전문가들이 직접 컨설팅을 진행한다.
상담을 통해 지원 가능한 대학을 확인하고 희망진로와 연계한 대입 지원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상담은 수험생 및 학부모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12월 4일 오후 12시까지 송파런 홈페이지에서 신청, 선착순 300명까지 모집한다.
신청 후 개별연락을 통해 상담일정을 확정하고 송파런 진학학습지원센터와 헤드센터에서 평일 오후 5시 30분~20시 40분 토요일 9시~오후 5시 40분 1회당 50분씩 진행할 예정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급변하는 입시환경으로 고민이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준비했다”며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입시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고 성공적인 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수험생들이 모두 원하는 결과를 얻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