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광주광역시와 광주여성가족재단은 오는 12월15일까지 ‘광주아이키움 플랫폼’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성평등 양육 가치관 확산 및 다양한 가족 형태 증가에 따른 ‘함께 키우고 함께 행복한 광주’ 실현 기반 구축을 위해 플랫폼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했다.
설문은 올해 초 전면 개편해 운영하고 있는 ‘광주아이키움 플랫폼’과 온종일 돌봄체계 구축을 위해 9월에 오픈한 빠른메뉴 ‘우리동네아이돌봄’의 이용 만족도를 포함한 접근 편의성, 정보의 유익함 등 23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조사는 문답 형식의 설문지를 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플랫폼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12월15일까지 광주아이키움 플랫폼 ‘공지사항’에서 설문조사 인터넷주소에 접속하면 된다.
만족도 조사 참가자 중 150명을 추첨해 1만원 상당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며 당첨자는 12월20일 광주아이키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광주시와 광주여성가족재단은 조사결과를 분석해 광주시의 임신·출산·육아정책 서비스를 개선·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만족도 조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광주아이키움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순희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만족도 조사를 통해 플랫폼을 개선하는 것에서 나아가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맘편한 광주’가 조성되도록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며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광주아이키움 플랫폼에서는 성평등 관점의 양육 가치관 확산을 위한 콘텐츠 제공 및 임신·출산·양육부터 일·생활 균형까지 생애주기를 아우르는 지원정책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각종 정책 상담, 서비스 예약,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또 카카오톡 친구 맺기를 통해 가족 놀이행사, 돌봄정보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