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중랑구가 4일부터 일주일간 미래세대인 청소년, 청년을 대상으로 지속가능발전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온라인 의견수렴을 실시한다.
미래세대 온라인 의견수렴은 중랑구가 지속가능발전 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우선적으로 설정해야 할 목표는 무엇인지 중랑구 청소년과 청년이 함께 고민하고 미래를 그려갈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 과정에는 지역 내 중·고등학교 18개소와 서일대학교, 방정환교육지원센터 및 딩가동 이용 청소년, 청년 네트워크에서 59명의 청소년과 청년이 참여한다.
구는 UN 지속가능발전 목표와 연계한 17개의 목표를 만들기 위해 지난 11월 초 3일간 진행된 숙의공론장에서 토론된 내용을 바탕으로 목표별로 각 3개의 후보안을 정리했다.
의견수렴 절차는 먼저 영상으로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내용을 함께 배우고 온라인으로 중랑형 지속가능발전 목표의 우선순위를 투표하는 순이다.
구는 온라인 의견수렴 결과를 중랑구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 시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중랑구를 이끌어 갈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과 청년들이 직접 의견을 내 더 나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는 귀중한 절차”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의견을 귀담아들으며 중랑구가 지속가능발전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