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중랑구가 오는 15일 오후 6시, 구청 지하대강당에서 ‘2024학년도 대입 정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시설명회에서는 학생들이 수능 성적을 최대한 활용해 전략적인 정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EBS 입시설명회 대표 강사 정제원 교사가 꿀팁을 대방출한다.
1부에서는 2024학년도 수능 점수 분석에 따른 군별 지원 최종 전략을 강의하고 2부에서는 내년도 수능을 준비하는 고2학생들을 위한 2025학년도 대입 준비 전략 설명회가 열린다.
설명회는 대학교 진학을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에 방정환교육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신청해야 한다.
참여자들에게는 인문/자연계열, 전문대 정시 지원 참고표와 자료집 등의 참고 자료가 제공된다.
올해는 특히 수능 성적표를 지참한 고3 학생들에게 현장 정시컨설팅도 제공한다.
사전 컨설팅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방정환교육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사전 신청해야 하며 선착순 30명까지 진행된다.
현장 컨설팅을 놓친 학생들은 12월 1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는 일대일 대입 정시 컨설팅과 상시로 진행하는 일대일 진학 컨설팅으로 상담받을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정시설명회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와 전략을 얻어, 학생들이 모두 최고의 선택을 할 수 있길 바란다”며 “그간 대학이라는 목표 아래 최선을 다해온 모든 수험생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