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포천시는 지난 19일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포천청소년문화의집 4층 다목적실에서 ‘2023년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세대공감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대공감 발표회는 방과후아카데미 사업에 참여한 청소년의 1년간의 활동을 함께 공유하고자 마련했다.
발표회에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참여 청소년을 중심으로 가족 및 선·후배, 1년 동안 빵빵한봉사단 활동으로 인연을 맺은 신읍 5통 마을회관 어르신들,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도움 주신 기관 담당자 등이 참석했다.
청소년들은 관악기 연주, 드론 공연, 연극, 댄스 등의 공연을 직접 기획해 체험활동을 통해 익힌 다양한 재능을 펼쳤다.
발표회에 참여한 청소년은 “1년 동안 방과후아카데미 체험 활동과 동아리 활동 등에서 배운 내용들을 발표하게 돼 기쁘다.
그동안 청소년을 위해 많은 지원을 해주신 관계자 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포천시 관계자는 “오늘 발표회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건강한 성장의 모습을 선보이는 소중한 자리다”며 “앞으로도 포천시는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여성가족부와 포천시가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며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와 포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 현재 포천시 관내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2024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