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송재혁 의원이 12월 22일 오후 2시 서울시의회 의원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시민의정감시단 선정 제2회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 시상식에서 우수위원상을 수상했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수상이다.
서울와치, 서울풀뿌리시민사회네트워크, 문화연대가 ‘2023년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사무감사’를 평가하기 위해 공개모집 한 서울시민 130명으로 구성한 제2기 시민의정감시단은 2023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사무감사기간 동안 10개 상임위원회와 100명의 시의원 활동을 평가·분석해 우수위원 15명과 우수위원회 2개를 선정했다.
이번 행사는 복수의 시민의정감시단원들이 시민으로서의 책임감을 바탕으로 더 나은 서울시를 위해 행정사무감사 기간 중 일별로 의원들의 활동을 자발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평가해 선정한 만큼, 결과를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시상함으로써 서울시의회의 노력을 격려하고 좀 더 수준 높은 의정활동을 촉구하고자 마련됐다.
송재혁 의원은 2023년 행정자치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13개 소관부서를 대상으로 예리한 분석과 노련한 질의를 통해 시정요구 31건, 건의 19건을 포함한 총 66건에 달하는 감사의견을 제시했다.
송의원은 “행정사무감사는 지방의회 의정활동의 꽃이라 생각한다”며 “2023년 의정활동의 마무리를 시민들과 함께할 수 있어 더욱 뜻깊다 새해에도 서울시의회의 역할에 대한 경각심과 응원을 잘 새겨 시민의 기대와 눈높이에 맞는 현장과 민생을 중시하는 서울시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