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골프장 운영업체에서 총무부장으로 첫 출발하여 상무이사, 전무이사, 대표이사, 사장 등으로 33년간 골프장업계에서 공헌한 한길수 회장과 국내 15개 골프장 부지설계 경험 및 23개 골프장 부지개발 컨설팅 참여, 4개 해외 골프장 부지개발 참여경험 등 설계 컨설팅 경력이 많은 골프장 설계 전문가 임대홍 이사, 우리나라 3대 기업중 하나인 대기업에서 일본총괄법인장을 역임한 김윤년 고문이 그동안에 축적된 노하우를 활용코자 골프장 전문법인 삼성알앤디(주)를 2024. 1. 2 설립하였다.
공직을 퇴직한 이보성 대표가 골프장 매매, 중개를 전문으로 운영하고 있는 ㈜성공부동산중개법인과 협력하며, 회계법인 법무법인 등과도 협업하며, 정직 성실 최선을 다하여 고객께 만족을 주어 신뢰를 받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
국내,외 골프장 및 골프장 개발부지 설계, 인허가, PM, 컨설팅, 건설, 운영 등 제반사업을 우리나라 골프장 업계 산증인들이 모여 조직과 팀웍을 이루어 추진하므로서 효율성을 증대시키고자 한 것이다.
한길수 회장은 “그동안의 노하우를 최대한 활용하여 차별화된 전략과 혜택을 고객사에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힘주어 말한다.
특히, 한길수 회장은 “골프장 운영사에 총무부장으로 입사한 임원으로서 30여년간의 골프장 경영 경험과 골프장 업계에서 업무상으로 호흡을 맞추어 온 임대홍 이사와 함께 골프장 부지 입지 및 인허가 검토 상담 후 기초자료 무료, 골프장 제반 운영 컨설팅 무료, 골프장 최단 기간 건설, 골프장 개장 후 최단긴간내 흑자 경영, 골프장 위탁 운영비용 최소화 등을 목표로 하는 골프장 전문법인이 되도록 노력하고자 한다”고 앞으로 추구할 비젼을 설명한다.
대한골프전문인협회 안용태 회장은 “오늘날 우리나라의 골프장 경영 세계는 가히 전쟁을 방불케하는 시대를 이곳저곳에서 경험할 것 같다. 전국 골프장 영업이익률 Best 5에는 원거리 단점 입지의 단점을 극복한 아크로컨트리클럽의 패키지 전략과 한길수 사장의 역할이 크다”고 한길수 회장이 2010년 아크로컨트리클럽 사장 재직시 말한 바 있다. (출처 : 레저신문 2010. 6. 1)
골프장 업계에서 다년간 축적된 노하우를 살리고자 하는 골프장 전문법인 탄생이 앞으로 우리나라 골프장 발전에 크게 기여하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