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송파구는 관내 위치한 지에스칼텍스 ㈜스마트위례주유소와 남성대주유소 2곳을 ‘2024년 모범주유소’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구는 주요소 간 건전한 경쟁을 유도해 석유류 제품의 가격 안정화에 기여하고자 2013년부터 매년 모범주유소를 선정하고 있다.
우선 관내 28개 주유소를 대상으로 유가정보시스템을 통해 1년간 가격을 조사해 1차로 석유제품 가격이 낮은 10개 주유소를 선정했다.
이후 10개 주유소를 직접 방문해 2차 현장평가를 실시했다.
특히 올해 모범주유소 평가 기준에는 안전한 주유소 환경을 위해 ‘안정성’ 항목을 추가해 품질, 가격 표시제, 청결상태, 편의시설, 친절 서비스 등을 점검했다.
그 결과 가격이 저렴하고 품질, 편의시설 등이 우수한 주유소 2곳을 모범주유소로 최종 선정했다.
새롭게 선정된 지에스칼텍스 ㈜스마트위례주유소, 남성대주유소에 ‘모범주유소 명판’과 각종 운영 물품을 수여했다.
또한 앞으로 관내 모범주유소가 확대될 수 있도록 송파구 홈페이지 및 소식지 등을 통해 주유소 이름과 주소를 게재해 지역 주민들과 송파구를 방문하는 내방객에게 적극 홍보하고 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지역 주민에게 질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제공하고 청결하고 편리한 주유환경을 위해 애써준 모범주유소 선정업체에 감사를 표한다”며 “모범주유소를 소비자들에게 적극 홍보해 품질 좋고 가격도 저렴한 모범주유소가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