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오산시 대원2동 행정복지센터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이달 8일부터 1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위원 모집은 행정구역 조정에 의해 올해부터 대원동이 1동과 2동으로 나눠짐에 따라 인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지역 보호 체계를 마련하기 위함이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 복지 문제 해결을 위한 동 단위의 주민 네트워크 조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자원 연계, 지역특화사업 등을 수행한다.
신청 자격은 지역의 사회보장 활동을 수행하는 기관·법인·단체·시설 또는 공익 단체의 실무자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자원봉사단체 구성원 그 밖에 지역복지 문제 해결에 관심과 열의가 있는 자이며 거주지 제한을 두지 않아 적극적인 참여 의지와 투철한 봉사 정신을 가진 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방문 및 이메일 접수로 진행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대원2동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모천우 대원2동장은 “분동으로 인한 새로운 복지 환경 변화에 따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지역보호체계를 신속히 마련하고자 하며 민관 협력의 구심점으로써의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을 위해 지역구분 없이 자발적이고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