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오산시 대원2동이 ‘제1기 대원2동 주민자치회 위원’을 이달 24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위원 모집은 올해부터 기존 대원동이 대원 1동과 2동으로 나뉘고 대원 2동 행정복지센터가 개청함에 따라 풀뿌리 민주주의 강화 및 지방자치 기능 활성화를 위해서다.
주민자치회는 지역의 문제를 주민 스스로가 해결한다는 민주적 참여의식을 바탕으로 주민총회 개최, 자치계획 수립, 마을축제 기획·추진, 마을 가꾸기 사업 등의 역할을 한다.
신청 자격은 대원2동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 외국인 영주권자로서 대원2동의 외국인등록대장에 올라 있는 사람 대원2동에 소재한 사업장에 종사하는 사람 대원2동에 소재한 각급 학교, 기관, 단체의 임직원 등으로 대원2동에서 생활하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면 대원2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으로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대원2동 행정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모천우 동장은 “새롭게 출발하는 대원2동을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활기찬 지역 공동체로 만들고자 한다 지역 발전을 이끌어 갈 열정 있는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