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서울특별시의회 정책위원회 김원중 위원장은 1월 11일 사단법인 도전한국인본부 주최로 진행된 ‘2024년 도전한국인 신년회’시상식에서 ‘도전한국인상’을 수상했다.
도전한국인본부는 역경을 이겨낸 한국인을 발굴하고 홍보해 도전하는 한국인을 격려하고 도전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사회 및 국가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2011년 설립된 시민사회단체이며 도전정신을 가지고 묵묵히 자신의 분야에 도전하고 있는 ‘도전한국인’을 찾아 시상하고 있다.
‘도전한국인상’을 수상한 김원중 위원장은 서울특별시의회 정책위원장이며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서울시민의 문화복지와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장을 위한 정책개발에 노력하고 있으며 서울시의회의 전문성 강화와 분야별 주요 정책 연구를 지원하는 등 시정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김 위원장은 패션·봉제 활성화를 위한 의원 연구단체를 결성해 정책 연구·토론회 개최 등 활발한 활동을 했으며 성북 길음1동, 정릉1·2·3·4동의 지역구 의원으로서 주민의 생활 안정과 지역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
김원중 위원장은 “도전문화의 확산과 사회, 국가 발전에 헌신하고 계신 도전한국인본부의 ‘2024년 도전한국인 신년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하며 “이런 뜻깊은 신년회 시상식에서 ‘도전한국인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 상을 통해 지속적인 도전으로 사회와 서울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하며 “더욱 열심히 노력해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2024년 도전한국인 신년회’에서 참석한 대한노인회 김호일 총재는 ‘도전한국인상’ 김원중 정책위원장과 시상식에 참석한 모든 수상자에게 “불굴의 정신으로 도전해 승리하는 도전한국인이 되길 바란다”는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