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인천시 중구는 지난 23일 오후 ‘운서SK뷰스카이시티 아파트 경로당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김정헌 중구청장, 강후공 중구의회 의장, 박길정 대한노인회 인천중구지회장, 국회의원, 김문식 운서SK뷰스카이시티 아파트 경로당 회장, 경로당 회원 등 약 40명이 참석해 경로당 개소를 축하했다.
운서SK뷰스카이시티아파트 경로당은 지역 어르신들의 풍요로운 여가활동을 도울 공간이 될 전망이다.
이를 위해 구에서는 냉장고 안마의자를 지원했고 아파트 관리사무소 역시 지역주민의 후원으로 텔레비전, 가구 등을 지원했다.
특히 구는 해당 지역 어르신들의 교류와 소통의 장이자 노인여가복지 증진을 위한 편안한 휴식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운영비, 난방비, 양곡, 생활 집기를 보조한다는 방침이다.
김문수 회장은 “참석한 모든 이들의 응원 덕분에 운서SK뷰스카이시티 아파트 경로당을 성공적으로 개소하게 돼 감사하다”며 “아파트 입주 시기에 비해 경로당 개소가 다소 늦어졌지만, 어르신들이 불편함 없이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어르신들이 행복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이 되기 위해 지역의 많은 관심과 배려를 바란다”며 “중구에서도 질 높은 노후를 위해 존경의 마음을 담아 세심하게 살펴 다양한 노인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