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2023년 대구 에듀테크 소프트랩 성과교류회’가 1월 31일 호텔인터불고 대구에서 열린다.
올해 4년째 운영하고 있는 ‘대구 에듀테크 소프트랩’은 수성구 알파시티에 있는 DNEX 융합테크비즈센터 내에 위치해 있다.
대구광역시와 대구시교육청이 공동 주관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전담해,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이 운영하고 있는 대구 에듀테크 소프트랩 사업은 지역의 에듀테크 기업을 지원하고 에듀테크를 활용한 교육과 연수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성과교류회는 대구 에듀테크 소프트랩을 통해 올해 실증에 참여한 10개 기업과 52명의 교원 간의 실증 성과를 공유할 뿐만 아니라, 한 해 동안 에듀테크 개발지원, 상용화 지원, 판로 확대 지원을 받은 15개의 대구 에듀테크 기업들의 성과를 선보이는 뜻깊은 자리가 될 예정이다.
주요 발표 내용에는 드림아이디어소프트의 ‘메타버스 학생 상담 챗봇’ 네모감성의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악코딩교구’ 해피에듀테크의 AI 수학 보조교사 시스템 등이 있으며 에듀테크 기업 지원 사례와 지원 성과를 중심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실증에 참여한 기업과 교원의 실증 성과와 실증 참여 소감에 대해서도 서로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류동현 대구광역시 AI블록체인과장은 “이번 성과교류회를 통해 에듀테크 기업들의 기술과 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많은 에듀테크 기업이 공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해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