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오산시 신장 2동이 지난 31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장2동 소재 초중고 교장, 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장, 관리사무소장과의 소통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는 오전과 오후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먼저 오전 학교 관계자 간담회에서는 4개소 초중고 교장, 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신장 2동과 학교 운영에 관련한 현안 사항을 공유하고 학교 주변 주차 및 교통문제점에 대한 개선 방안을 모색했으며 청소년의 퍼스널 모빌리티 사용에 대한 위험성 등에 대해 논의했다.
오후 아파트 관계자 간담회에서는 10개소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장, 관리사무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신장2동과 지역사회 현안 사항을 공유하고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더샵오산센트럴 김태후 입주자대표는 “2024년 1월 2일자 신장2동 개청을 축하드리고 신장2동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의견과 개선 방안을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신 신장2동 동장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최선호 동장은 학교 및 공동주택 관계자에게 “신장2동의 현안을 직접 청취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함께하는 변화 미래도시가 될 수 있도록 신장2동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