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송파구는 지역 내 아동·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정책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해 운영하는 ‘제12기 송파구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 ‘푸른솔’’ 위원을 3월 13일까지 모집한다.
송파구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지역 내 아동·청소년으로 구성된 위원회로 아동·청소년 관련 정책과 사업에 대한 의견 제안, 관련 정책 모니터링, 청소년의회, 정책제안대회 등 아동·청소년의 권익증진 및 사회 참여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송파구 거주 또는 재학 중인 9세~24세 아동·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면접을 통해 40여명 내외 위원을 모집한다.
구는 오는 4월 중 위촉식을 개최하고 구청장 명의 위촉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활동기간은 1년이다.
제12기 송파구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로 선정된 위원들은 정기회의, 참여워크숍, 정책모니터링, 청소년의회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해 주도적으로 송파구 아동·청소년에게 필요한 정책을 고안하고 수립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지원 방법은 송파청소년센터 이메일을 통해 3월 13일까지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결과 발표는 4월 1일 송파청소년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송파구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 활동은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서 주체성을 형성하고 민주 시민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아동·청소년들의 권익을 증진하고 아동·청소년의 목소리가 반영된 정책 및 사업 제안을 발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