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전라남도 나주시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SNS리뷰 이벤트를 한 달 간 진행한다.
지역 상가 소비 영수증을 모바일 인증하면 소정의 나주사랑상품권 모바일 포인트를 지급한다.
나주시는 지역 상권 소비자를 대상으로 20일부터 오는 6월 19일까지 ‘나주지역 상품 동행 SNS이벤트, 리뷰를 부탁해’ 이벤트를 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2만원 이상 지역 상권 소비자에게 건당 5천원의 모바일 나주사랑상품권을 최대 2회 지급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업종 및 거주 제한 없이 전국 모든 소비자가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식은 먼저 2만원 이상 지역 상가 상품 구매 또는 이용 소비자가 영수증과 함께 현장 인증 사진, ‘나주’라는 단어가 들어간 해시태그를 개인 SNS에 ‘전체 공개’로 게시하면 된다.
이다음엔 나주시 공식 SNS에 게시된 이벤트 QR코드에 접속, 참여자 이름·인증 사진·SNS리뷰 링크 등을 차례로 입력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나주사랑상품권 모바일 포인트는 영수증 중복 인증 등 검증 절차를 거쳐 7월 중 지역사랑상품권 ‘chak’을 통해 참여자 개개인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전체 참여자 중 우수 리뷰자 5명에게는 5천원을 추가로 증정한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우리 지역 상권의 우수한 상품, 서비스 등을 온라인상에서 광범위하게 알려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에게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주말 제20회 영산포 홍어축제, 전국 밴드 경연대회 등 주요 행사와 연계해 홍보 효과가 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