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송파구가 오는 6월 14일 오후 2시에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정희원 교수를 초빙해 송파구 건강증진 명사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건강 분야 저명한 전문가를 초청해 올바른 건강 정보를 전하고 건강에 대한 관심도를 높여 주민들의 건강생활실천을 돕고자 ‘2024년 송파구 건강증진 명사특강’을 기획했다.
특히 이번 특강은 느린 노화와 노년 건강 전문가인 서울아산병원 정희원 교수를 초청해 “느리게 나이 드는 습관으로 풍요로운 100세 시대 만들기”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정희원 교수는 ‘지속 가능한 나이듦’, ‘당신도 느리게 나이들 수 있다’, ‘느리게 나이드는 습관’ 등을 집필한 노년내과 전문의다.
노인 건강 인식 개선, 노화 예방 등의 중요성을 알리기위해 tvN ‘유퀴즈’, ‘어쩌다 어른’ 등 다수의 방송 및 강연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6월 14일 열리는 특강에서는 △영양, 운동, 스트레스 관리 등 생활 실천 방법과 △아프지 않고 느리게 나이들 수 있는 건강 솔루션 제시 등 생애 주기에 따라 노화 속도를 느리게 만들고 내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안내한다.
또,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노화에 대한 고민과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강연은 건강에 관심 있는 모든 구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참여 신청은 송파구 건강증진과로 전화하거나 QR코드를 통해사전 접수하면 된다.
300명 선착순 모집한다.
‘2024년 송파구 건강증진 명사특강’은 건강증진을 위한 다채로운 내용으로 하반기에도 진행할 계획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100세 시대, 건강한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특강을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마련해 구민 누구나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