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옹진군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공직자들의 청렴역량 강화를 위한 2024 옹진군 공직자 청렴 공감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4 옹진군 공직자 청렴 공감 워크숍에는 보조금, 재세정, 인허가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부서의 팀장, 담당직원 등이 참여했으며 방촌 황희, 율곡 이이 기념관 탐방, 갑질 특강, 산정호수 청렴다짐 걷기 등 청렴 사상을 공감하고 청렴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문경복 옹진군수가 직접 청렴 특강을 실시해 옹진군수이자 오랜 공직선배로서 공직자의 청렴에 대해 경험하고 연구한 내용을 진솔하게 강의했다.
문경복 옹진군수는 “지금 옹진군에서 진행되는 청렴 챌린지의 첫 번째 슬로건인 ‘청렴 군민 행복의 실천이다’를 옹진군청 구성원 모두가 명심해 주기를 바라며 청렴은 주민의 행복뿐 아니라 공직자 자신에게도 중요한 경쟁력임을 잊지 말아줬으면 한다”고 강조했으며 “이번 청렴강의가 옹진군 청렴문화 함양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공직자는 “청렴에 대한 중요성은 평소에도 유념하고 있었지만, 한편으로는 피상적으로 느껴지기도 했었는데군수님이 특강을 통해 공직 선배로서의 경험을 전달해주셔서 청렴을 구체화하고 내재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 옹진군 청렴문화 전파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강의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한편 옹진군에서는‘옹진군민에게 신뢰받는 청렴옹진 구현’이라는 청렴비전 아래 전 직원 청렴의식 내재화, 반부패 인프라 구축, 청렴 공직문화 확산의 3가지 중점과제를 선정해, 기관장 청렴휘호, 청렴 다짐 챌린지를 비롯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