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5일 구청 대강당에서 ‘입시설명회’ 열려…맞춤형 진학 지원 위한 ‘원포인트 진학특강’ 진행
by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4-06-11 08:37:46
[금요저널] 동작구는 2025학년도 변화된 대학 수시 전형에 발맞춰 지역 내 수험생과 학부모의 성공적인 진학 설계를 돕기 위해 입시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먼저 오는 15일 구청 대강당에서 관내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학생과 학부모 300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대입 수시전형 대비를 위한 명사초청 입시설명회’를 실시한다.
이번 설명회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진행되며 대성학력개발연구소장이었던 이영덕 소장이 강연자로 나서 ‘2025학년도 수시 합격의 KEY를 찾아라’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주요 내용은 △2025학년도 대입 전형의 이해 △6월 평가원 모의고사 분석 △대학별 수시모집 요강 및 합리적인 수시지원 전략 등으로 의대 증원과 같은 최신 동향을 비롯한 양질의 진학 정보를 제공해 수험생과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할 계획이다.
아울러 구는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총 5주에 걸쳐 매주 토요일 동작입시지원센터 프로그램실에서 ‘원포인트 진학특강’을 진행한다.
특강은 김진석 EBSi 입시설명회 대표강사, 정제원 숭의여고 교사 등 입시 전문가를 초청해 맞춤형 진학 지원을 위한 대상별·주제별 입시 정보를 제공하고 체계적인 학습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강의 1주차는 내 자녀 특성에 맞는 진로와 진학, 2주차는 인문·사회, 교육, 예·체능 계열 수시 대비법, 3주차는 고교학점제 학습설계, 4주차는 의·약학, 이공계, 자연 계열 수시 대비법, 5주차는 2028 대입개편안 총정리 등으로 고교 진학부터 대학 입시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룬다.
강좌 당 40명 내외로 총 2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관내 학생, 학교밖 청소년 및 학부모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각 강좌별 신청기간에 맞춰 동작구청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입시설명회 및 진학특강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작입시지원센터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 맞춤형 입시 프로그램을 통해 양질의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해 관내 학생과 학부모들의 입시 고민을 해결할 것”이라며 “앞으로 공공 입시메카로 자리매김한 동작입시지원센터를 통해 공교육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