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군포시 산본도서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어린이들의 즐거운 방학생활을 함께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6세 아동부터 초등학교 6학년생까지 연령대별로 ‘재미있는 동화나라 여행’, ‘그림책 미술공작소’, ‘돋보기 들고 삼국시대 여행’, ‘AI로 만드는 나만의 그림책’ 4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재미있는 동화나라 여행’은 6~7세 아동들에게 동화책을 읽고 다양한 만들기 활동을 진행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길러주는 프로그램으로 12명을 모집한다.
‘그림책 미술공작소’는 초등학교 1, 2학년생을 대상으로 재미있게 그림책을 읽으며 해당 그림책과 연계된 책놀이, 만들기 활동을 통해 독서와 독후활동의 즐거움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으로 15명을 모집한다.
‘돋보기 들고 삼국시대 여행’은 초등학교 3, 4학년생을 대상으로 삼국시대의 주요 국가인 고구려, 백제, 신라, 가야의 역사와 주요 문화유산을 알아보고 대표적 문화재 모형을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으로 15명을 모집한다.
‘AI로 만드는 나만의 그림책’은 초등학교 5, 6학년생을 대상으로 최근 화제의 중심인 생성형 AI를 통해 글과 그림을 생성해보고 그 결과물을 이용해 나만의 그림책을 만들어볼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제공해줄 예정으로 15명을 모집한다.
이번 산본도서관 독서진흥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7월 9일 오전 9시부터 군포시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자는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만들기와 책놀이 등 활동을 중심으로 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방학을 맞은 학생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독서의 즐거움을 함께 깨달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