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연천읍 주민자치위원회가 지난 23일 주민자치위원장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흥시 정왕2동 주민자치회를 방문해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은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경험 공유와 함께, 주민 자치 활동의 다양한 모델을 탐색하고 연천읍에 접목할 수 있는 우수사례를 벤치마킹 하고자 실시했다.
정왕2동 주민자치회 관계자들은 견학에 참여한 연천읍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을 직접 안내하며 자치회가 추구하는 사회적 목표와 기능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이들은 또한 주민 참여의 중요성과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소개하며 활발한 토론과 경험 공유의 장을 마련했다.
연천읍 주민자치위원회 장중연 위원장은 "정왕2동 주민자치회의 우수한 사례를 통해 우리 위원회의 활동 방향을 더욱 명확히 할 수 있었고 지역 사회의 의견을 수렴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아울러 정왕2동 주민자치회 김덕용 회장은 이번 연천읍 주민자치위원회의 방문에 대해 "저희 자치회가 추구하는 지역 사회 발전의 방향성과 우리의 활동 모델에 대해 널리 알릴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
연천읍의 성공적인 사례와 경험을 공유하며 서로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새로운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