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하남시는 근력 향상부터 근감소증 예방까지 연령과 신체 특성에 맞춰 최적화된 운동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하남시보건소 운동교실’ 참가자를 오는 8월 5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하남시보건소 운동교실’은 개인의 신체 특성에 맞는 맞춤형 운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비만 예방 운동교실 △건강 업 코어 운동교실 △시니어 운동교실 △시니어 밸런스 운동교실 등 총 4개 반으로 8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비만 예방 운동교실은 20~50대를 대상으로 근력운동을 통해 기초 체력을 높이고 비만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건강 업 코어 운동교실은 만 20세 이상의 성인이 신청할 수 있는 수업으로 코어 근육을 단련하는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시니어 운동교실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저강도 운동을 통해 근감소증 예방하도록 지원한다.
시니어 밸런스 운동교실은 60대를 대상으로 밸런스 시니어 운동을 진행하며 낙상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하남시보건소 운동교실 참가 희망자는 모집 안내문을 참고해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하남시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박강용 하남시보건소장은 “연령·신체별 특성에 맞는 운동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도록 4개반을 편성해 운동교실을 운영하게 됐다”며 “신체활동 부족은 비만 등 만성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만큼 개인별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신청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들어나가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