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하남시는 여름철 유행하는 감염병 예방을 위해 이달 19일부터 30일까지 손을 씻는 영상 또는 사진을 개인 SNS에 올려 인증하면 상품을 증정하는 손 씻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손 씻기 캠페인은 올바른 손 씻기의 생활화를 통해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등 여름철 유행하는 감염병을 차단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이벤트 행사다.
하남시보건소는 올바른 손씻기 6단계를 안내하고 참여자들이 손 씻는 모습을 SNS에 인증하면 이 중 200명을 추첨해 손세정제와 핸드타올, 칫솔 셋트, 일회용 반창고가 담긴 ‘손 씻기 기프트박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 희망자는 이달 19일부터 30일까지 손 씻기 동영상 또는 사진을 촬영해 ‘#하남시 손 씻기’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한 후 SNS 캡처본을 네이버 폼에 제출하면 된다.
하남시보건소 관계자는 “올바른 손 씻기의 생활화가 이루어지면 설사 질환의 30%, 호흡기질환의 20%를 감소하는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만큼 올바른 손씻기 6단계 절차를 꼭 실천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올바른 손 씻기 6단계는 △손바닥과 손바닥 마주 대고 문지르기 △손등과 손바닥 마주 대고 문지르기 △손바닥 마주 대고 손깍지 끼고 문지르기 △손가락 마주 잡고 문지르기 △엄지손가락을 다른 편 손가락으로 돌려 가며 문지르기 △손바닥을 반대편 손가락에 놓고 문지르며 손톱을 깨끗하게 하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