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에서는 2024년 9월 6일부터 9월 7일 1박 2일간 제2회 3세대가 행복한 힐링캠프를 운영했다.
캠프 참여인원은 조부모와 부모 및 자녀로 구성된 21가족으로 118명이다.
△ 첫날 통일 미래로의 시간여행에서 KTX를 타고 통일 7년 후 통일한반도를 체험했고 통일이 된 미래 도시를 꾸미는 유니빌리지를 통해 가족들과 화합의 시간을 보냈다.
△ 두근두근 힐링공연 벌룬서커스와 마술쇼를 보며 큰 웃음과 신비함으로 마음에 기쁨을 담아냈고 △ 둘째날 가족, 이웃과 한마음으로 통통통 명랑운동회 프로그램을 진행해 가족구성원의 의사소통능력 UP 가족응집력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캠프 참여자들에게 가족에 대한 사전⋅사후척도 검사를 진행했는데 ‘우리 가족은 서로 친밀하게 느낀다’ 라는 사전질문에 매우그렇다가 49%였으나 통일체험, 명랑운동회 등과 같이 가족과 화합하며 이웃과 함께 웃고 기쁨을 나누는 시간을 통해 81%로 가족들과의 친밀감이 증가됐다을 알 수 있었다.
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을 위해 전문적인 상담과 고위기청소년의 정서지원과 긴급지원, 찾아가는 상담,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 문제 해결과 올바른 가치관 정립 및 건전한 성장도모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문화체험 지원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