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이천시는 10월 2일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제28회 노인의 날 행사’ 1부에 ‘어르신 친화 스마트 로봇 기탁식’을 진행했다.
이번 스마트 로봇 기탁식은 SK하이닉스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한 지역 환경개선모금을 통해 이루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희 이천시장, 박용근 SK하이닉스 부사장, 김효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원종성 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장이 참석해 로봇 기능 시연 및 전달식을 가졌다.
이천시 스마트 안내 로봇 ‘이로’는 이천시 관내 복지시설 및 청사에 설치되어 안내가 필요한 시민들에게 가이드 기능 제공 관련 시설 설명 및 질의응답 기능 헬스케어 및 대화 기능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스마트 로봇 ‘이로’의 도입 및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디지털 소외계층의 격차 해소와 복합적이고 다양화된 디지털 컨텐츠 등장 등 다가올 미래산업의 모습을 시민들에게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어르신들을 위해 지원을 해준 SK하이닉스와 경기사회복지모금회에 감사를 전한다”며 “이번 지원을 통해 스마트 시대에 맞춰 어르신들이 첨단 기기에 좀 더 가까워져 미래기술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시민들을 위해 디지털 문화 격차가 해소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