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화성시 동탄3동 주민들의 화합과 소통을 위해 마련된 ‘2024 동탄3동 뽐 축제’ 가 3,000여명의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축제는 동탄3동 사회단체협의회 주최와 주민자치회·체육진흥회가 주관으로 한마음초등학교에서 개최된 행사로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 명랑운동회, 주민자치 작품발표회,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들로 꾸며졌으며 개회식에서는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한 7명의 주민에게 모범시민상이 수여됐다.
명랑운동회에서는 다양한 게임과 이벤트가 펼쳐져 주민들의 큰 관심을 끌고 참가자들에게 큰 웃음을 안겨줬으며 주민자치 작품발표회에서는 동탄3동 주민들의 창의성과 자부심을 드러내는 주민들이 직접 준비한 작품들이 소개됐다.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한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는 청소년들이 열정과 끼가 돋보인 무대들을 선보여 세대를 초월한 지역 주민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으며 헹사 마지막에는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힙합 공연이 진행돼 방문객에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병희 동탄3동장은 “이번 축제는 동탄3동 주민들이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화합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