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인천시 중구가 오는 2025년 개통 예정인 ‘제3연륙교’의 중구 대표 명칭 선정을 위한 ‘주민 선호도조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앞서 구는 8월 5일부터 16일까지 ‘제3연륙교 중구 대표 명칭 공모전’을 시행, 총 643건의 명칭을 접수했다.
이어 1차 사전심사, 2차 본심사 등을 거쳐 최종 9건을 주민 선호도조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특히 제3연륙교에 대한 주민들의 높은 관심에 호응하고자 지명위원회 위원, 변호사, 교수, 교사, 지역주민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심사위원으로 위촉, 의견을 들으며 선호도조사 후보작 결정을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그 결과 공항대교, 국제대교, 영종청라국제대교, 영종청라대교, 영종하늘대교, 이음대교, 인천공항대교, 인천국제대교, 자연대교 총 9건이 조사 대상에 이름을 올렸다.
더불어 공모와 시상대상에서는 제외됐으나, 그간 온라인 등 다양한 창구를 통해 제안됐던 ‘하늘대교’ 역시 이번 조사 대상에 포함됐다.
이번 조사는 중구 구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0월 23일 오전 9시부터 11월 1일 오후 6시까지 전용 웹페이지 또는 홍보물 내 큐알 코드로 접속 후 가장 선호하는 명칭 1건을 선택해 제출하면 된다.
또한 많은 주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최종 조사 결과는 오는 11월 5일 오전 10시 중구 누리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 1명 50만원 △우수 1명 30만원 △장려 1명 2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해당자에게는 개별 통보도 이뤄진다.
구는 이번 명칭 10건에 대한 선호도조사 결과를 토대로 인천시·인천경제자유구역청 등 명칭 선정 관계기관에 반영을 적극적으로 건의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주민 선호도조사를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최적의 명칭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제3연륙교는 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와 서구 청라국제도시를 잇는 총연장 4.67㎞ 규모의 다리로 영종대교·인천대교에 이어 인천 내륙과 영종을 직접 연결하는 세 번째 교량이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