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안산시는 지난 9일 안산문화광장에서 KT&G 상상유니브 경기운영사무국과 함께 ‘2024 KT&G 상상 글로벌 스피치’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2024 KT&G 상상 글로벌 스피치’는 KT&G 상상유니브 경기운영사무국에서 올해 처음 선보이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다문화 인식을 제고하고 바람직한 글로벌 사회문화 만들기를 위해 추진됐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상호문화도시 안산시에서 처음 개최하기를 희망해 이뤄졌다.
이번 행사는 ‘나의 한국 이야기’라는 발표 주제로 다문화 가정과 재한외국인들이 직접 겪은 한국생활에 대한 스피치를 통해 청중에게 감동과 재미를 선사했으며 한국 사회에 바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외에도 재한외국인들과 대학생들의 댄스, 난타, 합창 등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글로벌 게임, 먹거리 등 다문화 이해를 높이기 위한 체험 부스도 운영돼 많은 관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배치율 KT&G 상상유니브 경기운영사무국장은 “이번 행사가 다문화에 대한 인식 개선과 동시에 경기지역을 대표하는 다문화 축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스피치 대회를 통해 내·외국인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안산시와 KT&G 상상유니브, 대한민국 청년들이 함께 더 많은 것을 상상하고 실현해 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다음 세대의 대한민국을 위한 새로운 해법으로 이민청 설치 촉구와 함께 안산 유치 대국민 서명운동에 돌입했다.
안산시청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참여하거나 가까운 행정복지센터 민원실 서명부스 방문을 통해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