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4 부모교육 프로그램 ‘나와 자녀를 함께 돌보는 부모교육’을 전곡초등학교, 전곡중학교와 협력해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독서치료 전문가 교수를 초빙해 지난 11월 4일과 11일 2회기에 걸쳐 진행했다.
이 교육은 독서치료를 매개로 부모들이 현재 나의 모습이 자녀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인식하고 자녀와의 관계를 돌아보고 개선해 청소년 가족의 건강한 소통을 돕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부모는 “부모로서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통해 자녀를 바라보는 나의 마음이 자녀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게 됐다”며 “자녀와의 소통방식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했다.
또한 참여자들은 이와 같은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했다.
교육을 주관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부모님들이 자녀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보다 건강한 부모자녀 관계를 맺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과 부모가 서로를 이해하고 더 나은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매년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연천군 청소년들을 위해 전문적인 상담과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들의 문제 해결과 올바른 가치관 정립 및 건전한 성장도모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통해 위기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 제공과 올바른 성장을 돕고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